Dok2µÄÒÕÈ˵µ°¸
출생 1990년 03월 28일 / 대한민국
데뷰 (Debut) 2006년 (Nasty Little Thoughts)
종교 불교
취미 기타 연주
특기 기타 연주
가족 부모님, 2남 중 차남
신체조건 A
'DOK2(도끼)' 는 국내 최연소 프로듀서이자 랩퍼로, 음악에 대한 신념과 자존심 마저도 여느 MC 들에 뒤지지 않는 뮤지션이다.
어려서부터 음악에 노출되어 있던 환경의 영향으로 'DOK2(도끼)'는 어려서부터 힙합은 물론이고 올드팝, 재즈, 블루스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음악을 접할 수 있었다.
여러 장르의 음악을 듣던 'DOK2(도끼)'의 마음은 힙합에 사로잡혔고, 10세부터 랩을 시작하고 11세에 랩퍼의 길을 가기로 결심했다.
12세부터 샘플링을 통한 비트 만들기를 시작하고, 가사를 직접 쓰기 시작하는 등의 열정으로 타고난 음악성이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어려서부터 익혔던 피아노와 바이올린, 기타의 연주도 수준급이어서, 중독성있는 비트와 감각적인 멜로디라인까지 갖춘 'DOK2(도끼)'만의 음악색은 나날이 발전해갔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프로 MC 들에 못지않는 실력을 갖춘 'DOK2(도끼)'는 자신의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자존심 또한 대단하여, 그동안 여러 기획사로부터의 스카우트 제의도 자신의 음악적 색깔과 맞지 않는다는 이유로 거절해왔다.
그리고 손수 만든 데모를 들고 갑 엔터테인먼트를 찾아간 'DOK2(도끼)'는 천재적인 비트감각을 인정받아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또 다른 키드 뮤지션 'Microdot'과 듀오를 결성하여 첫 앨범¡¸Chapter 1¡¹을 발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