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Homepage)
kimwonjun/
출생
1973년 02월 16일 / 대한민국
데뷰 (Debut)
1992년 (모두 잠든 후에)
취미
컴퓨터프로그래밍, 볼링
학력
- 반포중학교
- 중앙대학교 부속고등학교
-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가족
2남 1녀 중 막내
김원준은 잘 생긴 용모와 댄스 뮤직의 경쾌함을 무기로 1992년 데뷔 이후 무려 10년이 넘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대표적인 하이틴 스타이자 가수이다.
김원준 이전에도 어느 정도 외모에 기댄 가수는 있었고 또 연기자가 노래를 부르는 경우도 있었지만 김원준은 컨셉트 자체가 연기와 노래, 춤과 광고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틴 아이돌 스타였다. 그는 그저 잘생긴 가수라고 하기에는 스스로 곡을 쓰고 소화해내는 능력이 있었고 또 CF에 걸맞는 외모를 가지고 있었기에 음악과 방송 양쪽에서 데뷔 이후 즉각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그는 수많은 팬클럽을 거느렸고 특히 여학생층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가수로 기억되게 되었다.
한편으로 그는 이제껏 총 9장의 앨범을 내왔고 그 앨범들이 나름대로 음악적인 발전과 함께 많은 히트곡을 담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그는 외모를 앞세운 다른 가수들과는 달리 음악에 대한 욕심과 열정이 남달랐고 또 꾸준히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발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1집부터 3집까지는 사실상 그의 대중적 전성기로 내놓는 앨범마다 넘버원 혹은 그에 준하는 히트를 기록했다.
1집 「Wanna Be Sexy」(1992)에서는 <모두 잠든 후에&rt;가, 2집 「나에게 떠나는 여행」(1993)에서는 <언제나&rt;, 3집 「김원준 3」(1994)에서는 <너 없는 동안&rt;과 <짧은 다짐&rt;이 연속적으로 히트했다. 매번 의상과 컨셉트을 바꾸며 트렌드를 리드하며 수많은 소녀팬들을 열광시켰던 그는 4집 「Dear[Di□○r]」(1995)에서의 <넌 내꺼&rt;에 이어 5집 「Show」(1996)에서는 김동률이 작곡하고 김세황이 기타를 맡은
흥미로운 것은 사실상 김원준의 아이돌 가수로서의 전성기는 1996년까지로 볼 수 있지만 그의 음악에 대한 욕심과 도전은 그 이후에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또한 1996년 이후에 내놓은 대부분의 앨범들, 이를 테면 「원(元)·One」(1997), 「Self Destruction」(1998)등은 대중적으로 완전히 실패했다고 할 수 있는 작품들이었다. 하지만 그는 꾸준히 음반을 만들어왔고 2001년에는 그의 전성기 시절을 연상시키는 댄스와 비트가 돋보이는 「Dearro Nine」(2001)를 발표, 호응을 얻었다. <나인&rt;은 각종 차트에 상위권으로 진입, 사람들이 그에게 기대하고 있는 것이 어떤 것인가를 알게 했다.